대상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요금제를 바꾸면서 알게된 소소하지만 작은정보를 여러분들과 함께 나눠보고자

잠들기전에 적게되었네여!😊 우선 전 현재 엘지 유플러스 요금제를 사용중이구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를 사용중입니다.

우선 제가 앞으로 말할 요금제는 모두가 해당하는것이 아니라 최소한 8만원이상의 무제한데이터 요금제를 사용하시는분들한테 

조금 더 솔깃한 내용일겁니다. 하지만 요새 코로나로인해 집콕과 넷플릿스와 왓챠같은 스트리밍 사이트들이 많아지면서 

점점 무제한요금제 사용자가 많아지는 추세라길래 현재, 그리고 앞으로 요금제를 바꾸거나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로 바꾸실분들은

가볍게 읽고 한번쯤은 고려하실수도 있겠네여!!

 

요금제 비교

우선 요금제표부터 보자면..이름도 제각각에 종류도 많아서 햇갈리네요.. 

참고로 전 아이폰12프로를 사용중이라 5G요금제 기준으로 보여드릴게요. 근데 LTE요금제랑 큰차이는 없으니까 비슷한 맥락으로 이해하시구 보면되겠습니다! 일단 많은 종류중에 저희가볼건 위에서 두번째 프리미어 슈퍼부터 5번째인 프리미어 에센셜입니다.

이유는 일단 무제한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이면서 헤택들을 봤을때 솔직히 시그니처까진 보통사람들은 갈일이없을거같아서 과감히 패스하구

그아래로 프리미어 슈퍼 부터 에센셜까지만 간략하게 간추려서 볼게요👀

첫번째 데이터 무제한 시작의 에센셜 요금제! 일단 제공헤택은 상세히 나와서 따로 설명은 패스하구

저기서 보통분들이 햇갈리거나 잘모르실만한게 쉐어링 15GB와 테더링15GB 일텐데요. 저도 처음에 대충 데이터를 나눈다는 뜻같은데

멀 어디서 머랑 어떻게 나누는지 확실히 몰라서 혼자 찾아보구 전화도 해봤네요.

간단히 설명하자면 쉐어링은 다른 유심을끼우는 예를 들자면 테블릿이나 스마트왓치같은 핸드폰과 달리 와이파이버전말구 독자적으로 데이터를 사용하는 기계에 자신은 무제한데이터요금제에서 15기가 정도를 무료로 사용할수있다는 뜻이에요! 그러니까 어차피 데이터 무제한이니까 다른 스마트기계들에 따로 고액의 요금제를 적용할필요없이 낮은요금제를 써도 자신은 무제한데이터에서 정해진 양만큼 공유가 된다는뜻이죠.

그리구 테더링은 정말 간단하게 말해서 하스팟이랑 조금 다르지만 대동소이한 그러니까 큰차이 없이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자신의 기기에서 다른기기로 데이터를 직접연결해서 데이터를 사용한다는말인데 하스팟처럼 기게가 가까이 있어야하고 배터리 소모도 빨라지고 그냥 속편히 하스팟이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쉐어링과 테더링글아래 가족끼리 월 4회 그외에은 월2회 데이터 주고받기정도만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냥 이요금제는 무제한데이터를 쓴다는거외엔 큰 메리는가 없어보이죠.

 

자 이제 두번째 9만 5천원의 레귤러 요금제! 여기서부터 이제 조금씩 헤택들이 많이 생겨납니다!

여기서도 전과 마찬가지로 데이터 무제한과 전에있던 내용은 대부분 비슷하지만 이렇게만 설명하면 너무 성의가 없죠!

이 요금제에서 볼것은 이제 나눠쓰기 데이터가 갑자기 50GB로 대폭 상승합니다!!

그리고 두번째는 태블릿/워치 등 스마트기기 1대 11000까지 할인!!

요즘 테블릿이나 애플워치같은 스마트기기 많이쓰시는데 자신은 비싼요금제를 쓰면서 스마트기기가 있다하시면 한번쯤은 생각해보세요!

여태 따로따로 요금제 가입하셔서 쓰셨다면 이렇게 하나로 묶어서 스마트기기 요금은 최저인 11000원으로 변경하면 스마트기기 요금제는 꽁짜가 되죠! 이렇게 최저로 바꾸면 데이터가 부족하지않지않을까 생각들하실텐데 그래서 테더링과 쉐어링이 있는겁니다 무려 50GB나!

 저도 사용해봤는데 오히려 넘치지 핸드폰보다 자주 사용안하니까 하루종일 쓰실정도가 아니면 충분합니다!

그리고 세번째는 미디어팩!! 저거슨 무조건 지니입니다 ㅎㅎ 영화월정액은 유플러스 전용 영화어플이 있는데 볼것도 딱히 없고 옛날영화거나 결제를 따로 또 하는것도 있어서 정말 안쓰시게될겁니다. 그리구 아이들 생생도서관은.. 음 전 안써봐서 모르겠네요 대충들러보니까 저거 할바에 지니뮤직 월 300회 공짜루 듣고 쓰시는게 좀 더 가성비가 있어요.ㅎㅎ 무제한이아니라 좀 그렇지만 그래도 음악많이 듣는편이 아니시면 굳이 멜론이나 벅스등 만원정도되는돈을 결제하시면서 음악듣는분들은 오히려 가성비가 좋은거죠! 스트리밍 음악사이트 돈도 아끼구!

자 이제 3번째! 이제 대충 보이시죠 머부터 봐야하실지를!?ㅎㅎ

전과 마찬가지로 데이터 무제한에 기본 비슷비슷하고 이제 쉐어링과 테더링를 보면 각각 50기가 총 100GB!!!

엄청난 양이네요ㅎ;;이정도면 이제 태블릿을 아무리써도 결코 다쓰기 어려운 양입니다. 제가 미친것처럼 넷플릭스 오지게 돌려봤엇거든요ㅎ

그리고 이제 태블릿과 스마트워치 2개까지 11000원 할인! 이게 이렇게만보면 두개합쳐서 11000인지 햇갈려서 제가 전화하구 알아봤는데 각각 따로 11000원씩 할인 그러니까 총 2만2천원 할인이 됩니다! 만약 태블릿 워치 둘다 가지고 게시다면 두개의 요금제가 사라지는 효과죠! 제가바로 이혜택을 보구있구요 ㅎㅎ 그러니까 요금제를 올리는대신 저처럼 둘다 사용하신다하면 이제 둘다 최소요금 11000원으로 낮추고 2만 2천원 할인이되면 스마트기기 요금은 공짜나 다름없는거죠! 최저요금이라 데이터가 적을까봐 걱정이시라구요?? 아까도 말했지만

쉐어링 50기가 쓰는것도 힘듭니다. 그리고 다써도 테더링 50기가가 또남았잖아요! ㅎㅎ 제가 사용해봤는데 보통사용량분들이면 충분이 넉넉히 사용할수있어요 ㅎㅎ 그리고 이제는 미디어팩에 지니뮤직 무제한이 풀렷어요!!!✌🏻 이제 다른 스트리밍음원사이트 쓰던 분들은 다 해지하시구 넘어오시면 됩니다! 공짜잖아요😊 지니뮤직 정가는 9900원 원래스트리밍쓰시던 분들은 요금올리면서 오히려 만원은 절약하구 혜택은 더 보구 은근 가성비있는 요금제입니다.

 

자! 이제 마지막 프리미어 슈퍼! 무려 115000원의 요금의 무시무시한 가격이에여😒

솔직히 이 요금제는 안쓸려다가 혹시모르니 일단 간단히 알려드리자면 전 요금제인 프리미어 슈퍼와 대부분 비슷하고 

눈에띄게 다른점하난  가족간에 데이터 주고받기가 전까진 다4 회였는데 두배인 8회로 점프뜁니다! 

음... 이요금제는 자녀가 있는 분들이나 좀 눈여겨 볼만하지 혼자 사시거나 혼자쓰시는분들은 그다지 가성비가 있다구 말하긴어렵네여.

자녀분들이 있어도 한번에 최대 1GB밖에 보낼수가없으니 꽉채워 보내봐야 8기가입니다.. 그닥 많지않은 양이죠..

 

결론

 

1.프리미어 에센셜 추천대상: 그냥 다필요업구 데이터만 무제한이면 된다!!

2.프리미어 레귤러 추천대상: 스마트기기 한대정도 가지구있고 따로 요금제도 사용중이며 데이터무제한에 음악스트리밍사이트 결제해서 음악을 듣고있다!

3.프리미어 플러스 추천대상: 데이터를 많이 사용하면서 스마트워치와 태블릿 둘다 가지고있는 얼리어답터이며 음악을 유료결제로 들으면서 그것도 매일 자주 듣는다!

4.프리미어 슈퍼 추천대상: 3번추천대상과 동일하지만 자녀나 가족이있구 데이터를 자주 나눠쓰시는분들!!

 

마무리말

이렇게 긴글을 쓰게될지는 몰랐습니다. 쓰다보니 하나라도 더 알려주고 공유하고싶어서 주저리쓰다보니 꽤많은양이되었네요..

죄송합니다 간략하지 못해서 ㅠㅠ 저도 쓴거 후회해요 시작하기전엔 이렇게 많이쓰고 시간을 많이쓰게될지 몰랐거든요 헤헿헤헿

제 주관적인 생각으론 데이터요금제를 무제한으로 쓰시는분들은 레귤러나 플러스요금제가 가장 가성비가 좋다구 생각합니다.

실제로 저는 스마트기기가 두대라서 태블릿과 애플워치 둘다 무료처럼 사용하구 음악을 자주듣는데 쓰던 멜론 해제하구 공짜로 지니뮤직을 

너무도 잘!! 이용중이에요.

오늘은 엘지유플러스 요금제를 포스팅했는데요 전혀 광고아니고 제가 느끼고 알게된거 무제한데이터를 쓰시는분들 조금이라도 가성비좋게 쓰셧으면해서 올리는 글이랍니다! 원래 좀 더 말할내용이 있는데 그건 다음에 포스팅할게요 글이너무기네요ㅠㅜ

긴글 다봐주셨다면 진심으로 고맙습니다. 다음 포스팅에 좀 더 다뤄보도록할게요😍😊

+ Recent posts